아주 예전에

"1000~2000위 정도 되면 '다음뷰'를 달겠다."

(참고 : 다음 애드 박스는 도움이 안된다., 다음뷰 랭킹의 체널 가중치는 얼마나 되는건가;;)

라는 말을 한적이 있습니다.

 

지금 랭킹을 확인해보니...

 

 

슬슬 2000위 안으로 들어가나 싶었지만 거의 6개월 동안 이정도 랭킹에서 왔다 갔다 하는중이네요;;;

근데 저는 누적 트랙픽이 많을 뿐입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수를 보시면 알수 있죠-_-;;;;;;)

꾸준글로 랭킹이 올라간 것이라 2000위 정도 찍으면 거의 순위가 바뀔 것 같지는 않네요;;;

 

여튼 2000위가 되도 다음뷰는 설치 하지 않을 것입니다.

파워블로그분들의 수익공개(정확하게 공개한 건 아니고 어느 정도 된다는 식으로 공개한 것들)된 자료와 제 블로그 수익과 비교 했을 때 제 블로그는 2~3달에 사은품 하나 정도 받아야 애드센스를 뺐을때 발생하는 리스크를 감수 할 수 있을 듯하네요.

 

1000위가 되도 애매하다고 분석되서 일단 다음뷰는 보류입니다 ㅎㅎㅎ

 

저같이 인기 카테고리에서 비인기 장르를 주력으로 하는 블로거는 사실상 인기글 위주로 수익이 발생하는 다음뷰는 별 의미가 없을듯 합니다.

(카테고리 가중치도 못받는데 글자체도 인기가 없음 -_-;

더러운 스마트폰 ㅜㅡ)

다른글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다음뷰의 수익구조상 어쩔 수 없죠.

 

몇몇 파워블로거분들이 공개한 자료만 봐도 다음뷰가 더 이상 달수 있는 광고가 없어서 다는 것이지 자체 수익이 좋아서 다시는 분은 몇분 안되십니다.

(다음뷰 자리에 애드센스를 더 달수 있다고 가정했을 때 예상수익이 대부분 다음뷰보다 높음. 타사 cpc광고와 비교해서는 어떤지 모르겠네요.)

 

 

근데 만약 제가 꾸준글로 랭킹이 올라간것이 아니라면 파워블로그분들이 블로그를 많이 접으셨다는 이야기인데....

어느쪽으로 생각해도 공포스럽네요 ㅡ.-;;;;;;;;;;;;;;;;;

  1. Favicon of http://deoker.com BlogIcon Deoker 2013.04.12 16:35 신고  Address  Edit/Delete  Reply

    저도 얼마전에 80위까지 올라갓다가 현재 120위 ㅋㅋ
    제 생각에는 50위 밖은 훅훅 왔다 갓다 하는거 같아요.

    그래도 높아지면 재밋긴하죠 .. ( 그래봐야 숫자놀이.. )

  2. Favicon of http://blog.snowsprout.net BlogIcon 눈싹 2013.04.12 16:37 신고  Address  Edit/Delete  Reply

    물론 IT 분야 120위..

댓글 작성

이름
패스워드
홈페이지
비밀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