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타이쿤3 와일드] 시나리오 11 - 잃어버린 코스터의 공격
1. 시나리오 조건
초보자 | VIP(스미스 소령) : 롤러코스터 2곳 - 흥분도 5.00 이상 최소 공원 가치 : 70,000달러 야생으로 풀어준 동물 (퓨마) : 6마리 |
사업가 | VIP(스미스 소령) : 롤러코스터 3곳 - 흥분도 5.00 이상 최소 공원 가치 : 105,000달러 야생으로 풀어준 동물 (퓨마) : 12마리 |
타이쿤 | VIP(스미스 소령) : 롤러코스터 4곳 - 흥분도 5.00 이상 최소 공원 가치 : 70,000달러 야생으로 풀어준 동물 (퓨마) : 18마리 |
2. 처음 상황
1번은 불규칙한 레이서 블루
2번은 불규칙한 레이서 레드입니다.
둘이 동기화 시켜놓으면 같이 출발하는데 보기가 좋습니다 ㅎㅎㅎ
3번이 메인로드인데 계단을 2중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이거 수정하는 거 고생입니다 ㅎㄷㄷ
4번이 입구입니다.
3. 초기 설정
재정 | 10,000 - 0 = 10,000 (이자율 29.9%->14.9, 최대 대출 15,000 ) |
기가 코스터 | 있음 |
3대 편의시설, 현금 지급기 | 모두 있음 |
원숭이 | 고릴라, 맨드릴, 오랑우탄 |
시작하면 길정리를 해야 하는데.....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을 2중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자유 시점을 적절히 이용하여 만들면 됩니다.
연구는 필요 없고 지하와 지상으로 나누어 놀이기구를 배치하시면 됩니다.
놀이기구 배치가 끝나면 철조망 우리는 2개로 나누어 짓습니다.
포획해야 하는 퓨마가 많습니다.
그런데 퓨마는 3마리 이상 넣으면 서식지 포화가 일어납니다.
그래서 2개로 나눈 후 건강이 회복되면 풀어 주던가 회복이 되면 다 팔아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차피 철조만 하나만으로 유지해도 전혀 시간이 모자라거나 하지 않습니다.
철조망이 정리되고 퓨마가 3마리가 되면 전기울타리를 치고 원숭이 꼼수 준비를 합니다.
원숭이 꼼수는 돈도 많이 들어오면서 공원 가치도 증가시켜줍니다.
이 시나리오는 원숭이 꼼수만 잘 써도 클리어하는 데 지장이 없습니다.
기존에 있는 롤러코스터 2대로 초보자는 클리어입니다
초보자를 클리어하면 돈이 좀 모일 때까지 퓨마 풀어주고 사서 넣고를 반복합니다.
돈이 어느 정도 모이면 흥분도 5 이상 되는 롤러코스터를 하나 만듭니다.
그러고 나서 VIP가 오면 사업가 클리어입니다.
버티면서 돈이 모이면 롤러코스터를 하나 더 짓고 VIP가 오면 클리어입니다
(.....)
이쯤 되면 퓨마는 18마리를 풀어 주었을 것이기 때문에 정리하셔도 됩니다.
4. 클리어
세쌍둥이는 아니지만 한 번에 3마리가 태어났어요.
영장류는 거의 한 마리만 낳지만, 가끔 쌍둥이가 나옵니다.
아~~주 가끔 세쌍둥이가 나오기도 합니다.
공원 둘러보기
퓨마와 아이
실수(?)로 퓨마 우리에 들어간 아이
퓨마가 관심을 보이는군요.
육식동물은 사람을 해치므로 빨리 잡아서 우리로 돌려보내거나 사람을 대피시켜야 합니다.
불규칙한 레이서 레드(목제 롤러코스터)
흥분도 : 7.13(높음), 강도 : 7.88(매우 높음), 멀미 : 4.17(보통)
레드와 블루는 "근접 스테이션 동기화 시키기" 옵션으로 연결되어 있어 동시에 출발합니다.
불규칙한 레이서 블루(목제 롤러코스터)
흥분도 : 7.03(높음), 강도 : 7.64(높음), 멀미 : 4.05(보통)
레드와 블루는 "근접 스테이션 동기화 시키기" 옵션으로 연결되어 있어 동시에 출발합니다.
스피닝 스틸
흥분도 : 6.19(높음), 강도 : 6.36(높음), 멀미 : 2.82(보통)
좌석이 좌우로 회전하는 롤러 코스터인 스피닝 스틸입니다.
롤러 코스터를 설계할때 좌석의 방향을 자동으로 설정하거나 앞 혹은 뒤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자동으로 놓고 쓰게 됩니다 ㅎㅎㅎㅎㅎ
원숭이 우리
가성비가 좋은 오랑우탄과 고릴라가 있는 원숭이 우리입니다.
위키드 위써(나선 코스터)
흥분도 : 6.36(높음), 강도 : 3.51(보통), 멀미 : 1.83(낮음)
리프트를 회전하면서 올라가는 특징이 있는 나선 코스터 입니다.
청사진이 작은 공간에 만들 수 있어 설치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