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오리지널 이미지를 제공 해주실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테스트 이미지 출처 : SBS아트택

 매뉴얼

 수정

 

 추가

 1. 타일구현
 2. 캐릭터 구현
 3. 마름모 외각선 타격 표시 구현

 



말이 개발버전이니 사실상 프로토타입보다 쵸큼 나은 버전입니다-_-;;
게임의 핵심기능이라고 할수 있는 팬심 발동 효과입니다.

이미지는 일단 테스트용으로 SBS아트텍에서 가저온 영웅호걸 캐릭터로 하고 있습니다
( 출처 : SBS아트텍 )
오리지널 이미지 재공해주실분 있으면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ㅜㅡ


아래가 Develop1버전입니다.
노홍철을 클릭하면 아이유가 이동하고 이동이 끝나면 팬심발동이 됩니다.


  1. Favicon of http://www.tisdory.com BlogIcon 철한자구/서해대교 2011.07.30 23:25 신고  Address  Edit/Delete  Reply

    제목만 보고 도대체 뭔가했는데 재밌는거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 Favicon of http://pigwang.tistory.com BlogIcon 돼지 2011.07.31 05:12 신고  Address  Edit/Delete  Reply

    오호.. 수학을 잘 하시네요

    • Favicon of http://blog.danggun.net BlogIcon 당근천국 2011.07.31 14:21 신고  Address  Edit/Delete

      원래는 수식을 찾아서 하려고 했는데 수학실력이 짧아서 포기하고 그냥 반복문 돌렸습니다.
      마름모의 외각선 좌표를 구할수 있는 수식이 있나요?
      어차피 외각선 좌표만 구하면 한칸씩 더하면서 구하면 되니 ㅎㅎㅎ

      지금은 내 좌표에서 4방향 좌표를 구한후 각좌표에서 다음 좌표직전까지 돌리는 것이라
      1칸이면 1
      2칸이면 1*4
      3칸이면 2*4
      이렇게 돌리게 되어있는데 더 좋은 방법 없을까요?

  3. Favicon of http://pigwang.tistory.com BlogIcon 돼지 2011.07.31 16:24 신고  Address  Edit/Delete  Reply

    픽셀크기를 구해서 액션 대상의 좌표를 시간함수로 등차수열로 주는게 보통이 아닌가요?

    Flash MX skill point(신명용, 제우미디어) 라는 책을 보시면 잘 나와 있습니다.

    객체 호출 방법만 조금 다를 뿐 C나 자바에서도 똑같은 아이디어로 써먹어도 잘 돌아가던데요 :)

    • Favicon of http://blog.danggun.net BlogIcon 당근천국 2011.08.01 03:04 신고  Address  Edit/Delete

      오홍 등차수열을 쓰면 되는군요.
      0 + ( 1 - 1 )4 = 0
      0 + ( 2 - 1 )4 = 4
      0 + ( 3 - 1 )4 = 8
      0 + ( 4 - 1 )4 = 16

      등차수열을 이용하니 다음칸의 외각선에 해당하는 갯수는 구할수 있는데 좌표는 구할수가 없군요 OTL
      시간함수를 어떻게 쓰라는 것인지 몰라 적용이 안되는건가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방법은 각칸이 타일로 선언되어 2중배열에 저장되고 클릭된 타일객채의 좌표를 기준으로 퍼저나갈 좌표를 구하는 방식입니다.
      퍼저나갈 좌표를 하는것은 단순하게
      a = 기준 좌표x + n, 기준좌표y
      b = 기준 좌표x, 기준좌표y + n
      c = 기준 좌표x - n, 기준좌표y
      d = 기준 좌표x, 기준좌표y - n
      이렇게 4개의 꼭지점을 구한후 각꼭지점에서 다음 꼭지점 직전까지 값을 더하거나 빼서 구합니다.
      (모양은 정마름모니까요 ㅎㅎㅎ)

      a~b의 외각선 좌표가 필요하면 a가 b보다 x는 크고 y는 작으므로 x는 1씩 빼고 y는 1씩 더하면서 각 좌표를 구합니다.

      이 방법은 정마름모에만 적용된다는 단점이 ㅜㅡ

  4. Favicon of http://pigwang.tistory.com BlogIcon 돼지 2011.08.01 06:12 신고  Address  Edit/Delete  Reply

    2차 배열을 쓰고 계시다면 두번의 for문으로 간략하게 정리해도 될 듯 합니다.

    각 타일을
    1 2 3 4 5 6 7
    1
    2
    3
    4
    5
    6
    7

    의 객체로 두면 function(is_action[n][m]) 의 형태로만 호출해도 되잖아요.
    옆 동네에 있는 아이들을 호출하는 것은 지금 쓰신 코드가 좀 더 효율적이긴 하지만
    그냥 거리가 2 이하인 (실제로는 1.414....) 점을 호출하는 for문을 두 번 쓰는게 코딩 노가다를 줄일 수 있을 듯 합니다.

    • Favicon of http://blog.danggun.net BlogIcon 당근천국 2011.08.01 09:16 신고  Address  Edit/Delete

      액션을 줄지 말지를 모든 칸을 검사하는것은 그닥 좋은방법은 아닙니다.

      지금 당장이야 칸수가 적지만 보드 타일의 갯수는 유동이라 몇칸이 될지 알수가 없습니다.
      그런것을 떠나서라도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을 만들때 이런류의 문제는 효율성을 떠나서 가변성을 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저 ㅎㅎ
      물론 상황에 따라서 효율성을 우선할때도 있습니다.

      요즘 컴퓨터 성능을 생각하면 별의미는 없습니다만....그래도 코딩규칙을 지켜주는게 좋저 OTL

  5. Favicon of http://pigwang.tistory.com BlogIcon 돼지 2011.08.01 06:14 신고  Address  Edit/Delete  Reply

    그리고 등차수열로 하는 방법은 그냥 기준좌표에서 타일 하나의 크기를 공차로 두고 더하거나 빼면 됩니다.

    만약 수열을 쓰게 되면 이중반복문은 단일반복문으로 줄어들겠져

    • Favicon of http://blog.danggun.net BlogIcon 당근천국 2011.08.01 09:17 신고  Address  Edit/Delete

      흠....그런데 생각해보니 수열을 돌리려면 어차피 반복문을 써야 하는거 아닌가요?

      모양상 수열을 만들고(1번) 적용하려면(2번) 반복문이 2개는 들어가야 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아 그냥 수열을 미리 만들어두고 쓰면 되겠군요.
      어차피 한번완성되면 다시 생성할 필요가 없으니 ㅎㅎㅎ

  6. Favicon of http://pigwang.tistory.com BlogIcon 돼지 2011.08.01 06:15 신고  Address  Edit/Delete  Reply

    그리고 디버깅 하실 것이 있는데 마우스클릭을 하고 타일이 옮겨져 오기 전에 다른 데다가 또 마우스 클릭을 하면 액션이 이상하게 뜹니다. 액션이 다 뜨기 전에는 다른 데다가 클릭을 해도 무시하도록 하는게 필요하겠네요

    뭔 말이냐면 음... 그냥 액션 나오기 전에 마구마구 클릭해 보시면..

    • Favicon of http://blog.danggun.net BlogIcon 당근천국 2011.08.01 09:12 신고  Address  Edit/Delete

      Developer2 버전에서 해결되었습니다 ㅎㅎㅎ
      원래는 애니메이션이 끝나기전에는 클릭자체를 막는게 맞저 ㅎㅎㅎㅎ

      Developer2버정에서 턴을 적용하면서 같이 적용하였습니다.
      http://blog.danggun.net/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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