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근이 스마트폰을 일반요금제로 사용할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홈패이지에서도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단말기 할인에 스마트폰 요금으로 되어 있다면 어쩔수 없지만 말이죠.


역시 가지고 놀기는 이보다 좋을수 없는 옵티머스 큐

스마트폰 구입시 '요금제 자유'라고 써있는 경우 보통 3개월 정도만 스마트폰 요금제 사용한후 일반요금제로 전환하셔서 사용가능합니다.
(이 의무기간을 꼭지킬필요는 없지만 일종의 상도덕이죠 ㅎㅎㅎ, 안지키면 추가요금받는 곳도 있으니 믿는 사회를 만들도록 합시다 ㅡ.-;;)

 


문제는 스마트폰의 경우 동기화라던가 하는 문제 때문에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사용됩니다.
이게 월로 따저도 몇십메가 되진 않지만 가격은 장난아니죠 -_-;;;
그러니 저렴한 데이터요금옵션을 하나 걸어 주시고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kt 와이브로 사용자의 경우 스마트폰 요금이랑 결합하면 와이브로 가격이 대폭인되므로 꼼꼼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사용패턴에 맞게 사용하시면 요금 절약에 도움이 되죠.

제 친구의 경우 와이브로 사용중인데 스마트폰요즘제는 필요 없다고 했습니다.
이경우 일반요금제에 데이터 추가(비상용)한후 와이브로를 쓰는 것이나 스마트폰 35요금에 와이브로 붙이는것이나 가격이 비슷합니다.
사용량으로 치자면 35요금제가 싼편이죠.

보통 스마트폰 요금제를 쓰는 이유는 단말기 할인을 받으려고 하는 것인데 사용패턴이 스마트폰 요금제가 안맞다는건 최신 스마트폰이 필요없다는 의미도 됩니다.
그러니 스마트폰 요금제가 필요없다고 생각되시면 저렴한 스마트폰이나 피쳐폰을 사시는게 났습니다.

어찌됬건 스마트폰도 일반 요금제 쓸수 있다는거 ㅎㅎㅎㅎ



_
  • Creative Commons License

  • Posted by 당근천국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묘모범 2013/07/23 22: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감사합니다만 은근히 할인 꼼꼼히 입니다. 너무 기본적인거잖아요ㅜㅜ활인이라니...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