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라이브러리에서 리소스 사용하는게 뭐 힘들다고 이런 포스팅까지 하느냐?

하시는 분이 있을듯 합니다.

맞습니다.

쉬워요.

 

문제는 임의로 만든 리소스 파일을 사용할때 발생합니다.

 

 

1.정상적인 경우

정상적인 경우 그냥 리소스 파일을 생성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프로젝트에서 참조를 하려면 액세스 한정자만 public로 바꿔주면 됩니다.

 

 

멀티랭귀지를 사용할때도 똑같이 액세스 한정자만 public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참고 : [.Net] 다국어(멀티랭귀지, Multilanguage) 구현)

 

 

2.정상적이지 않은 경우

그런데 비주얼 스튜디오 버그인지 '액세스 한정자' 메뉴가 활성화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다른 프로젝트에서 만든 리소스를 옮겼더니 이런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런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써봅니다.

1. 정상적으로 리소스를 생성한다음 기존 리소스의 내용을 복사한다.(이름이 다른경우 기존 리소스파일을 지우고 이름을 바꾸시면 됩니다.)

2. 정상적으로 생성된 리소스와 기존 리소스 창을 같이 열어 두고 양쪽을 빠르게 번갈아 가며 클릭하다 보면 어느 순간 잠겨있던 액세스 한정자리스트가 풀립니다.

 

그리고 액세스 한정자가 Public인데도 참조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리소스의 속성에 빌드 작업이 '포함 리소스'인지 확인 해봅시다.

 

 

 

 

 

 

그래도 안되면 그리고나서 '정리'한번 하신후 리빌드 해봅니다.

 

 

마무리

이거 아무리 봐도 비주얼 스튜디오 버그 맞습니다 ㅎㅎㅎㅎ

별거 아닌걸로 반나절을 날려 먹다늬!!!!!

 

OTL

 

 



 

 

댓글 작성

이름
패스워드
홈페이지
비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