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6. 12. 15:47

리지드바디는 물리에 관련된 동작을 하도록 만드는 객체 중 하나입니다.

보통 중력 관련한 작업을 할 때 추가하게 되죠.

 

 

1. 속성 추가

Add Component > Physics > Rigidbody

를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하위 속성들

참고 : Unity Documentaion - 리지드바디

Mass 질량.
Drag  저항력. 높을 수록 속도가 빨리 줄어 듭니다.
Angular Drag  회전 저항력. 회전할때 빨리 멈춥니다.
Use Gravity 중력을 적용할지 여부
Is Kinematic 물리효과를 적용하지 않을지 여부입니다. 체크되있으면 물리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Interpolate 렌더링 프레임을 부드럽게 보기게 하기위한 보간기능입니다.
Interpolate : 이전 프레임의 위치기반으로 보간합니다.
Extrapolate : 다음프레임 위치를 예상해서 보간합니다.
Collision Detection 충돌 감지 방법입니다.
Discrete : 이산 감지 방식.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Continous : 'Continous Dynamics'로 설정된 리지드바디를 연속으로 감지합니다.(나머지는 이산 감지)
Continous Dynamics : 'Continous'로 설정된 리지드바디를 연속으로 감지합니다.
Constraints 특정축에 물리반응을 막는 속성입니다.
Freeze Position : 이동을 막습니다.
Freeze Rotation : 회전을 막습니다.

 

 

마무리

만들어진 속성을 추가하여 쉽게 관리할 수 있다는건 정말 편한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