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 올라와있는 'OpenTK' 플랫폼 튜토리얼을 따라하는 포스팅입니다.
'OpenTK'는 'OpenGL', 'OpenCL', 'OpenAL'가 합쳐진 C#랩퍼입니다.
'Mono'와 호환되여 멀티플랫폼지원합니다.
'OpenAL'과 'OpneES'도 사용할 수 있고 자말린 스튜디오(Xamarin Studio)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OpenTK Platformer Tutorials: Part 0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및 'OpenTK' 라이브러리 참조 하기.
'OpenTK' 공식홈페이지에 가서 라이브러리를 다운받습니다.
(참고 : OpenTK)
설치를 합니다.
설치할때 설치경로 확인합니다.
단순히 압축을 푸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곳에나 설치하셔도 됩니다.
압축을 푼 폴더에 'OpenTK\1.1\Binaries\OpenTK\Release'에 들어가면 'OpenTK.dll'가 있습니다.
이걸 참조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콘솔 프로젝트로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OpenTK'에 'GameWindow'를 이용하여 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클래스에 메인을 찾아 다음 코드를 추가 합니다.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GameWindow window = new GameWindow(); window.Run(); } }
테스트를 해봅시다.
창이 잘나옵니다.
다른창이 투영되서 나오는 현상이 있습니다.
내부가 랜더링이 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번 튜토리얼은 여기까지 입니다.
참 쉽조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