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4. 3. 23:55

A4용지를 가위로 잘라 코끼리를 통과 시킬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당연이 가능하겠조? ㅎㅎㅎ
모든종이는 반으로 접기를 해서 30번만 접어도 이론상  지구를 벚어날수 있습니다 ㅡ.-;;;
종이를 하지만 30번접는건 불가능하니(언젠가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따라해볼수 있는 코끼리 넣기를 해보겠습니다.

*주의! 여기서 나온 계산을 틀렸을수도 있습니다. 꼭 덧글 남겨 주세요*

 

1. 준비

준비물
A4용지 - 1장
가위
....
끝입니다.
이거면 충분하죠 ㅡ.-;;

 

2. 종이 자르기

일단 A4용지사이로 코끼리를 넣는게 주목적이기때문에 종이는 고리모양으로 잘라야 합니다.(쫙 폈을때 원이 되어야 한다는 소리죠.)
그러니 끊어지지 않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양은 요렇게 잘라야 합니다.
a,b,c,d 의 각격이 좁을수록 더큰 고리를 만들수 있습니다.

먼저 종이를 반으로 접고 녹색 선을 먼저 잘라줍니다.(녹색과 파란색이 잘 구별아 안되네요;;; 맨아래와 맨위에가 녹색선입니다.)
그다음 종이를 펴서 파란선을 잘라주면 됩니다.
그다음 다시 접어서 검은선을 잘라주면 됩니다.
검은선의 갯수는 간격에 따라 조정해줄수 있으니 처음에는 연습삼아 a,b,c,d의 간격을 넓게 하여 목걸이 처럼 만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3. 결과


이 사진의 맨왼쪽에 아래로 축늘어저있는 종이가 넓게 자른 종이이고 아이들이 들고있는 종이고리가 좁게 자른 종이입니다.
그냥 눈으로 봐도 2배이상 길다는것을 알수 있으며 둘다 고리형테이므로 실제길이는 4배이상 차이 납니다.

4. 코끼리는 어떻게 넣지?

 

집에 굴러다니는 종이를 가지고 한번 해보시면 대충 계산이 감이 잡힐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ㅎㅎㅎ

코끼리의 사이즈에 관한 자료를 못구했으니 계산하기 쉽게 키는 200cm 넓이는 150cm 로 두고 계산해 봅시다.
코끼리 사이즈에 딱맞으면 종이가 끊어질테니 30cm씩 여유를두고 230*180cm가 넘도록 만들어 봅시다. ((350+60)/2=205cm크기의 고리를 만들자는 것이조.)

A4용지의 크기는 세로 29.7cm 가로 21.1cm 입니다.
계산하기 좋게 양쪽 b는 합쳐서 1.7cm d,c 4부분 합산은 1.1cm로 합니다.
이제 세로크기는 28cm,가로 20cm 남았습니다. ㅡㅡㅋ
가로는 반크기인 10cm씩고리가 만들어 지게 되죠.(양쪽이니 20cm입니다.)

전 수학에 약합니다....그러니 그냥 계산해보 겠습니다.
10cm씩 205cm를 만들려면 검정색 부분이 21개 가량 되어야 합니다.
그러니 세로는 약 1cm씩 자르면 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ㅡ.ㅡ

왠간한 코끼리의 크기를 400cm로 잡아도 0.5cm면 해결된다라는 난감한 결론에 도달합니다 ㅡ,.ㅡ;
....
...
코끼리가 이렇게 작은가 ;;;;
일단 데이터를 가저와 봐야 알겠지만....0.5cm정도는 일반인도 쉽게 만들수 있는데...-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