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4. 24. 16:01

건물별 기능을 설명할까 했었는데 이미 확장까지의 글을 볼정도의 실력이라면 의미 없을것 같아서 바로 최종 건물만 설명 합니다 ㅎㅎㅎ
물론 중반 가이드를 먼저 하려고 했는데 일단 최종건물 정리를 해야지 샘플마을에 다른 건물을 지을수가 없어서 먼저 최종건물부터 정리해야 겠습니다 ㅎㅎ


 
1. 최종건물이란?
최종 테크라고도 부르는 최종 건물입니다.

편의상 왼쪽에 있는 최종건물을 A그룹, 오른쪽에 있는 최종건물을 B그룹이라고 하겠습니다.

최종건물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마지막으로 지을 수 있다는 의미가 아니고 마지막 레벨의 건물이라는 뜻입니다.

각 그룹에 있는 4개 건물중 1씩만 지을수 있습니다.
A그룹에서 하나 B그룹에서 하나 이렇게 말이저.


 
2. 왼쪽그룹(A그룹)
왼쪽그룹은 직접적인 도움이 많이되는 건물들입니다. 하지만 B그룹에 비해 조건이 까다롭저.


 
2-1. 극장




필요건물
원로원: 레벨 24
벌목장: 레벨 35
은 광산: 레벨 32
항구: 레벨 5
아카데미: 레벨 5

극장이 있으면 자원을 사용하여 문화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고라를 누르고 문화탭을 눌러서 극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극장을 이용하는데는 나무 10000, 석재 12000, 은 10000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하면 2.5일(60시간)후에 문화 포인트 1점을 얻을수 있저.
이게 자원효율은 좋은데 시간이 오래걸려서 외면받는 건물중 하나이긴 합니다만......뒤로갈수록 문화포인트 요구치는 안드로메다로 가고 연구리셋할일은 많아지고 ㅡ.-;
다른 건물들은 마을이 많아질수록 기어도가 떨어지는 듯한 느낌을 받는데 극장은 오이려 기여도가 더 올라가는 느낌을 받습니다.
거기다 최대 자원량이 25500다보니 석재가 180000이나 필요한 도시축제 준비하다가 자원오바되거나 아슬아슬하게 모자라는 경우가 많아서 은근이 짜증나는데.....어차피 뒤에가면 도시축제랑 극장이랑 가치돌려도 전혀 지장이 없으므로 쓸만합니다 ㅎㅎ


 
2-2. 온천



필요 건물
원로원: 레벨 24
농장: 레벨 35
항구: 레벨 5
아카데미: 레벨 5

인구수의 한계를 넘겨주는 온천입니다.


인구수 10%는 농장에 의한 인구에만 해당합니다.(쟁기연구를 통한 200증가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농장40래벨(3000) + 쟁기(200) + 온천(농장40래벨 * 10% = 300) =  3500
이렇게 해서 최대 인구는 3500까지 가능합니다.

주로 공격을 위주로 하는 마을에서 많이 선택하는 건물입니다.
최대 인구수를 늘리기위해 발전이 끝난 마을의 원로원을 무너트려 24래밸만드는 짓도 하기 때문에 꽤 유용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2-3. 도서관





필요건물
원로원: 레벨 24
아카데미: 레벨 20
항구: 레벨 5

연구포인트 12를 주는 도서관입니다.


연구포인트 12를 주는데....실제로 별도움은 되지 않습니다-_-;;;;
마을간 연구가 공유되는것도 아닌데다가 12포인트 없어도 크게 연구포인트가 부족하지 않습니다.ㅡ.-;;;

다른 마을과 좀 다른 연구테크를 타고 싶다면 유용한 건물입니다.


 
2-4. 등대




필요 건물
원로원: 레벨 24
항구: 레벨 20
아카데미: 레벨 5

배의 속도를 올려주는 건물입니다.


배의 속도를 올릴수 있는 방법이 그닥 없기때문에 꽤 유용한 건물입니다.
모든 배의 속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점령을 위주로 하는 마을에 더욱더 유용합니다만 약탈전용 마을에도 많이 유용합니다.



 
3. 오른쪽그룹
오른쪽 그룹은 특정상황에서 도움이 되는 건물들입니다. A그룹에 비해 쉽게 지을수 있저



 
3-1. 방어탑

 






필요건물
원로원: 레벨 21
도시 성곽: 레벨 20
사원: 레벨 5
시장: 레벨 5

방어력을 올려주는 건물입니다.

 

성벽만있어도 부담이 2배는데 방어탑까지 있으면 부담이 4배가 되저 ㅡ.-;;;;\
문제는 평상시에는 전혀 도움이 안된다는거-_-;;;;
공격받고 있는중에는 짓기 힘들다는거(계속 성벽이 부서지기때문에)

 
3-2. 신의 조각상




필요건물
원로원: 레벨 21
사원: 레벨 12
시장: 레벨 5

은총생산량을 증가시켜주는 건물입니다.


얼핏보면 좋아보이지만 신의 은총계산법이 루트방식이라 초반에는 도움이 되지만 뒤로 갈수록 조각상에 의한 생산량이 줄어듭니다 -_-;;;
신전이 만랩이면 신의 조각상은 생산량에 1.0만큼 도움을 줍니다.
그래도 은총이 많이 필요하다면 지어야 할 건물이저 ㅎㅎㅎ

신의 조각상은 모시는 신에 따라 모양이 변하니 전에 쓴 신전과 신에가서 확인해보세요~

 
3-3. 오라클

 





필요건물
원로원: 레벨 21
동굴: 레벨 10
시장: 레벨 5
사원: 레벨 5

첩자를 찾아준다는 오라클입니다.


지어만놓고 염탐오는 사람이 없어서-_-;;;
암호법연구와 같이 원래 필요량보다 더많은 은화가 필요하게 하는것 같습니다.

 
3-4. 교역소





필요 건물
원로원: 레벨 21
시장: 레벨 15
사원: 레벨 5

왼쪽 건물들중 제일 유용한다는 생각이 드는 교역소입니다 ㅡ.-;


일단 최대 거래량을 15000에서 22500까지 올려주는것 만으로도 유용한데 중립마을과 한번에 거래비율을 1.25에서 1.35까지 올려주므로 봉이김선달 놀이에 필수적이저 ㅎㅎㅎ
자신의 마을들에서 남는 자원을 잘 파악해서 남는 자원으로 거래가 가능한 섬에 지으면 효과 좋저 ㅎㅎ
그리고 마을들 중간쯤 위치에 있다면 자원 스위칭용 마을로 사용해도 유용합니다
평상시에도 꽤 도움되는 건물임은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