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맵은 보통 UI에 표시하므로 '로 이미지(Raw Image)'를 사용하는 방법을 많이 쓰게 됩니다.
단, 이 방법은 미니맵 카메라와는 상호작용을 할 수 없습니다.
카메라가 보는 화면을 렌더링할 텍스처를 생성해야 합니다.
프로젝트 창에서
오른쪽 클릭 > 생성 > 렌더 텍스처
를 선택하여 원하는 이름으로 텍스처를 만듭니다.
여기서는 'RawImageTexture'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미니맵용 카메라를 생성합니다.
미니맵의 확대 축소와 같은 기능을 넣으려면 '투사(Projection)'를 원근(Perspective)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타겟 텍스처(Target Texture)'를 위에서 생성한 텍스처로 설정해 줍니다.
계층 구조(Hierarchy)에서
오른쪽 클릭 > UI > 원시 이미지
를 선택 하면 '로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생성한 '로 이미지'의 인스펙터에 보면 'Raw Image'항목이 있습니다.
이것을 위에서 생성한 텍스처로 설정해 줍니다.
1) 오브젝트에 레이어를 설정하고(필요하다면 생성하여 설정)
2) 카메라의 '컬링 마스크(Culling Mask)'를 설정하여 표시할 레이어를 체크합니다.
이 부분은 이전 글에서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참고 : "[Unity] 미니맵 만들기 - 1. 개요 및 카메라 설정"의 '4. 메인 카메라와 다른 미니맵의 표시'챕터
테스트 프로젝트 : github - dang-gun/UnitySamples/MiniMapTest
이렇게 단순한 미니맵을 만들 때는 쉽습니다.
여기에 상호작용을 넣고 싶다는 욕망이 들 때가 문제인거죠 ㅎㅎㅎㅎ
좌표를 하나하나 계산해야 하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