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6. 20. 01:49

그레폴리스 간단 가이드

  극초반   기병 나오기 전까지  처음 시작 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
  초반   개척선 생산후 첫확장까지  초반 전략
  중반   첫확장후 아카데미 30래벨 까지  두번째 확장을 향하여~
  후반   그 이후  전투 준비



이 정도 됬으면 더이상 가이드는 무의미 하저 ㅡ.-;;;
이 글을 끝으로 2.0 공략을 할예정입니다.

한마디로 이전버전을 마무리 하는 글입니다 ㅎㅎㅎ


 
1.자원 굴리기
이정도 됬으면 확장기지도 5개 이상일테고 마을이 5개이상이면 슬슬 자원이 순환되어 병력도 효율적으로 뽑히게 되저.


그냥 남는자원으로 뽑앗을 뿐인데.....


보통 은이 남아돌면 동굴에 넣고, 돌이 남아돌면 축제하고 나무가 남아돌면 손절매 하고 그럽니다 ㅎㅎㅎ
제가 있는곳은 항상 나무가 남아돌고 돌이 모자란데요 그렇기때문에 나무는 손절매 할일이 많습니다.

나무가 많다면 수상유닛 위주로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2. 병력생산
공격을 할때는 조합을 하는 것보다 한유닛을 많이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생산을 할때도 마을별로 특정유닛을 많이 뽑는것이 좋저.

이런 식으로 마을에 테마가 필요하저.

마을의 테마를 정하기 위해서는 위치, 상황, 자원수급, 거래 내역, 마을간 거리 등등 많은 것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한유닛만 뽑는게 좋습니다.

자원 회전시키면서 뽑아 줍시다.

이왕이면 한섬에 2개이상의 마을을 두어 하나는 공격을 담당하고 하나는 방어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만 상황에따라선 둘다 공격을 하는것도 괜찬습니다.


 
3. 문화 래벨
전투준비에서 문화 래벨이 빠질수 없조.
뭐 당연한 거지만 전투가 시작되면 상대방을 점령해야지요.
점령을 위해서는 문화래벨이 꼭 필요하겠조? ㅎㅎㅎㅎ

요즘은 바빠서 바로바로 문화 래벨을 사용하지를 못하네요 ㅜㅡ

미리 포인트를 모와 두어야 다이겨놓고 어이없이 뒷통수 맞지 않게조?ㅎㅎㅎㅎ


 
4. 염탐
사실 이정도 상황이 되면 염탐의 효과는 좋아지는데 이미 서로 너무 많은 은화를 쌓고 있기 때문에 염탐 성공률 자체가 적습니다 ㅡ.-;;;;

어느순간보면 차곡차곡 쌓여있는 은화

그래도 차곡차곡 염탐하다보면 성공할테니 중요 지점은 계속 하는 것이 좋겠조?


 
마무리
일이 바쁘다보니 급마무리 하게 되었습니다 ㅜㅡ
알파서버에 2.0적용이 될지 알수 없는 상황이라 감마쪽에 테스트용마을을 만들기는했는데...
공략을 할수 있는 수준이 되려면 시간이 좀 걸릴거 같습니다.

어찌됬건 이제 오리지널공략은 아마도 더이상 할것이 없다고 생각되네요.
이제 2.0공략을 기다려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