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게임에서도 빠른 속도를 자랑하던 스카웃인데 빠르고 이단점프까지 가능하니 모든 미션에서 싱글플래이가 편한 클래스입니다.
정말 빨라요!
주무기 - 스케터건
샷건이라 가까운거리에서 대미지가 좋습니다.
먼거리라고 해서 방사형으로 퍼지는게아니고 직선상에 적에게만 공격이 가능합니다.
보조무기 - 권총
점프후 공격하면 45도 각도로 발사 합니다.
스카웃은 2단 점프가 가능하므로 다른 클래스보다 먼거리의 적을 맞출수 있습니다.
근접무기 - 야구 방망이
근접무기는 기본 무기인 야구방망이입니다. ㅎㅎㅎ
특수기능 - 2단 점프
스카웃은 2단점프가 가능합니다.
클래스 사용법
빠른 속도를 이용하여 계속 움직이면서 공격해야 합니다.
무기는 누르고 있으면 계속나가는데다 생각보다 딜래이가 많지 않으므로 그냥 계속 누르고 있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은 적을 상대할때는 근접공격뿐이 없음으로 적이 몰리지 않게 주의 하셔야 합니다.
2. 솔저
솔저는 유일하게 점프공격시 90도 각도로 발사하며 보조무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솔저가 떨어지는 속도보다 로켓의 속도가 느리므로 조심하셔야 하죠 ㅎㅎㅎ
주무기 - 로켓 발사기
발사속도가 느리고 날아가는 시간이 있는 무기지만 데미지가 높고 범위공격이 가능합니다.
근접무기 - 야전삽
원래 게임에서도 기본 근접무기인 야전 삽입니다.
특수기능 - 로켓 점프
원래 게임에서도 솔저의 로켓점프 활용도는 실력을 가늠하는 조건중 하나입니다.
솔저는 로켓점프를 이용하여 더 높이 점프를 뛰어 위험을 피하거나 장애물을 피할수 있습니다.
클래스 사용법 무기자체가 범위공격이라 대부분의 상황에 대응하기가 좋지만 보스를 잡을때는 조금 짜증이 납니다 ㅡ.-;;
은근이 안맞습니다.
연사속도가 느리자만 발사후 로캣점프를 하면 연속으로 2발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여 보스를 잡는다면 엄청난 데미지를 한번에 줄수 있죠.
로켓점프시에도 주변에 범위공격으로 큰데미지를 주기때문에 근접무기는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3.파이로
아케이드에서는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파이로입니다.
그냥 공격버튼 누른체로 뛰어만 다녀도 클리어가 됩니다.
주무기 - 화염 방사기
원래게임에서보다 성능이 더 좋습니다.
거기다 원래게임처럼 적에게 불도 붙일수 있습니다.
사정거리가 짧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것은 부지런이 움직이는 것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움직이지 않으면 사정거리가 조금 늘어 납니다.
보조무기 - 조명총
원래 보조무기인 샷건이 아니라 조명총입니다. 으잌?
범위공격도 아니고 불도 붙지 않기 때문에 활용도는 그닥 없습니다.
근접무기 - 불도끼
기본무기가 원체 효율이 좋아서 특별한경우가 아니면 쓸일이 없는 불도끼입니다.
적들이 너무 케릭터와 겹쳐서 깨작될때 쓰시면 됩니다.
특수기능 - 화상/화상방어
주무기 공격을 당한 적은 불이 붙어 일정시간동안 데미지를 받습니다.
파이로는 화상을 당하지 않습니다.
클래스 사용법
거의 주무기로 잡으면 됩니다.
문제는 보조무기가 너무 성능이 안좋아서 총알피하면서 공격하기가 않좋습니다 ㅡ.-;;
주무기는 캐릭터와 겹치는 적은 잡지 못하므로 그런경우는 근접무기를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보스전에서는 부지런이 움직이며 보스가 가만이 있을때는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