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판다의 윈도우이미지가 이상한 건지 라떼판다 자체 문제인지는 몰라도 몇 대가 이 증상이 일어났습니다.
웃긴 건 에러 난 라떼판다의 이미지를 그대로 떠서 다른 라떼판다에 연결하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0x80004005' 오류코드 자체는 닷넷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았음을 의미하는 코드입니다.
(참고 : [.NET] 닷넷 프래임웍의 오류인 "CLR error: 80004005." )
그런데 구성 파서에서 오류가 났다 굽쇼???
이것저것 모르겠으면 해당 버전의 닷넷 프레임워크(.NET Framework)를 복구해 보거나
지웠다 다시 설치해 보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이번 경우는 재설치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이었습니다.
윈도우업데이트 중에 4.x대를 강제로 설치하는 업데이트가 있는데 이게 꼬인 건지 재설치 자체가 되질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닷넷도 삭제가 안 되고 오류도 수정 안 되는 진퇴양난이됩니다....
(복구는 될 때가 있고 안될 때가 있습니다...)
만약 닷넷 4.x의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된다면 다른 버전의 닷넷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른 버전의 닷넷은 잘 돌아갑니다.. -_-;;;)
그나마 간단하게 해볼 수 있는 조치가 'machine.config'를 복구해 보는 것입니다.
Windows > Microsoft.NET > Framework64[와 Framework] > v4.0.30319[해당 닷넷 버전] > Config
으로 들어가서
1) 'machine.config'파일을 따로 백업해 두고
2) 'machine.config.default'을 복사한다음
3) 'machine.config'으로 이름을 바꿉니다.
4) 재부팅을 합니다.
(참고 : .NET machine.config 오류 - (0xC00CE508 파서 리턴 오류) - |DeTecTiVe|님 블로그 )
여기서 되면 좋은 거고 안되면.....
윈도우를 다시 깔아야 합니다.
윈도우를 설치할 때 업데이트하기 전에 해당 오류가 나는지 우선 확인하시고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닷넷 4.8이 미리 설치되있으면 오류가 나지 않습니다만......
이것도 복불복이 아닌가 의심이 듭니다.
가끔가다 윈도우의 답답한 점이 이런 프레임웍들 엮어있으면 복구인터페이스를 따로 제공해야지
운영체제랑 엮여있다고 수정이 불가능하면 어쩌라는건지....
물론 복구로 해결되는 경우가 있긴 한데 이 경우는 이것도 아니여서 난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