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전에 처리해야 할 것들이 있어서 'AssetPostprocessor'를 상속받아 '빌드 후 실행'을 했더니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error CS0246: The type or namespace name 'AssetPostprocessor' could not be found (are you missing a using directive or an assembly reference?)
'AssetPostprocessor'는 에디터에서만 사용하는 기능이므로 빌드시 사용하지 않도록 처리해야 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Assets/Editor'폴더를 만들어 넣는 것입니다.
'조건부 컴파일 기호'를 이용하여 에디터 일때 만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if UNITY_EDITOR
public class MovePrefabsToResources : AssetPostprocessor
{
---- 중략 ----
}
#endif
참고 : stackoverflow - 'AssetPostprocessor' could not be found - Paweł Łęgowski 님 답변
에디터일 때 기능과 릴리즈일 때 기능이 다른 것들이 좀 있어서 불편하내요....
리소스관련됀것도 이것 때문에 불편한 게 한둘이 아닌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