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만든 프로젝트를 Html5로 빌드하면 'WebGL'로 빌드 결과물이 나옵니다.
이렇게 나온 파일을 웹서버에 올리고 접속해보면....
Uncaught could not load memory initializer Release/[파일명].html.mem
아 잰장할 ㅎㅎㅎ
얼핏 보면 메모리 에러 같지만 이건 메모리 에러는 아니고 메모리로 사용되는 파일을 받을 수 없어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흠....엄밀이 따지면 메모리 에러 맞네요 ㅎㅎㅎ)
빌드 결과물을 보면 'Release'폴더에 '*.data'와 '*.mem'파일이 있습니다.
그런데 웹서버는 보안상 이유로 허용된 파일확장자가 아니면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저 두개는 웹서버에서 허용된 확장자가 아니므로 이런 에러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IIs의 경우 'MIME 형식'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아파치는 '.htaccess'를 수정)
해당 '사이트'에서 'MIME 형식'에 들어가서 '추가'를 선택합니다.
MiME 형식을 'application/octet-stream'으로 주고 '.mem'과 '.data'를 추가해줍니다.
'MIME 형식'으로 들어가서
'.mem'과 '.data'를 추가해줍니다.
이제 다시 접속해보면 에러 없이 잘됩니다.
아래서 직접 확인해 봅시다.
알고보면 별거 아닌 오류입니다.
참고 : unity Forums - How to properly host WebGL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