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12. 27. 22:13



1.추천 위치가 마음대로 안되..
제 블로그는 본문크기가 750px입니다. 다른 블로그들에 비하여 큰편이저 ㅎㅎㅎ
그런만큼 외부 플러그인을 배치하면 공간이 큼직큼직하게 남습니다 ㅡ.-;;;;
뷰버튼은 보통 크기가 400이니 왠만한 분들도 다 옆에가 비니 이 문제 때문에 관련글이 굉장이 많습니다.


자리를 많이도 잡아먹는 뷰버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MissFlash님의 방법입니다( http://blog.missflash.com/543 ).
저도 MissFlash님의 글을 참고삼아 혼자서 코드를 짜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음뷰가 접속 되지 않는 현상을 격었습니다.


오노!!!!!

이 현상은 보통 태그에 연결하는 글의 번호가 잘못되었을때 격는 현상인데.....이유를 모르겟더군요 ㅡ,.ㅡ;;;;
아마도 치환자가 스크립트나 문자열로 처리되면서 작동하지 않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어찌됬건 큰 난관이 부딧치고 좌절하고 있었습니다.


2. 처음 부터 다시하기
그러던도중 LiveREX님의 글을 보았습니다( http://liverex.tistory.com/639 ).
어라...내가 했던게 틀린게 아니네?
라는 생각을 하며 요번에는 스크립트를 모두 제거하고 뷰버튼을 추가 하였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나왔군요 ㅎㅎㅎㅎ


3. 샘플 코드
LiveREX님의 글( http://liverex.tistory.com/639 )에서 말씀하신 코드가 웹표준에 맞는 코드이니 직접 가서 보시는게 좋을 듯 하군요.



이런식으로 태그추가로 레이아웃을 구성하고 싶은데 얼마나 가능할지는 해봐야지 알것 같네요 ㅎㅎㅎ